티스토리 뷰
목차
줄거리
역주행하는 시간 여행
처음부터 시작하지 않고 10부터 1까지 세는 것처럼 뒤로 펼쳐지는 이야기를 상상해 보자. 그것이 바로 "메멘토"가 하는 일이다. 그것은 마치 역순으로 깜짝 파티를 계획하는 것과 같다. 퍼즐 조각들처럼, 모든 것이 완벽하게 맞아떨어져야 한다. 배우들, 장면들, 그리고 음악들까지도 모두 시간 여행 모험처럼 느껴지는 영화를 만들기 위해 신중하게 계획되었다. "메멘토"를 볼 때, 그것은 퍼즐 조각들을 모아서 놀라운 그림을 드러내는 것과 같다.
레너드를 만나다: 건망증 영웅
"메멘토"에서 우리의 주인공은 레너드 셸비이다. 레너드는 독특한 초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그것은 날아다니거나 보이지 않게 되지 않는다. 그는 단기 기억 상실을 가지고 있는데 마치 숨바꼭질을 할 때와 어디에 숨었는지를 잊을 때처럼, 그가 일들을 정말 빨리 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레너드와 같은 캐릭터가 살아나게 하는 것은 마치 반전이 있는 슈퍼히어로를 만드는 것과 같다. 의상, 촬영장, 그리고 그가 말하는 방식 모두 레너드가 일들을 오래 기억하지 못할지라도, 그를 잊지 못하게 하기 위해 신중하게 선택되었다. 마치 탐험 중인 용감한 탐험가처럼, 자신의 삶의 미스터리를 풀려고 노력하는 그를 응원할 것이다.
모든 것을 하나로 합치다
"메멘토"는 큰 영화 퍼즐과 같고, 감독은 퍼즐 거장과 같다. 조각들이 다른 상자에서 나오는 직소 퍼즐을 맞춘다고 상상해 보자. 감독이 한 일이 바로 그것이다. 장면들이 뒤에서 일어날 때도, 이치에 맞는지 확인하는 것은 까다로운 수수께끼를 푸는 것과 같다. 편집팀은 이야기가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하기 위해 일했다. "메멘토"를 볼 때 주인공들과 함께 미스터리를 풀기 위해 보물 찾기에 나선 것과 같다는 것을 기억하자.
영화 "메멘토"는 특별한 선물이다. 레너드와 같은 잊을 수 없는 등장인물들에게 우리를 소개하면서, 거꾸로 펼쳐지는 이야기를 만든다. "메멘토"를 볼 때, 모험의 주인공이 되고, 퍼즐을 풀고, 시간과 기억이 함께 춤을 추는 여행을 떠나는 것을 상상해 보자. 그것은 단지 영화가 아니다. 상상력을 위한 놀이터이다.
흥행요소
퍼즐 파워: "메멘토"가 어떻게 박스오피스 마블이 되었는가
보드게임을 상상해 보자. 대신 거꾸로 플레이한다고 생각해보자. 이것이 "메멘토"가 전통적인 영화 공식을 가지고 했던 것이다. 마치 퍼즐의 달인 같았고, 비평가들은 어떻게 이 영화가 일반적인 것에 도전했는지에 대해 놀라워했다. 잠들기 전 책을 거꾸로 뒤집고 환상적인 이야기를 만들고 있다고 생각하자. 이 독특한 퍼즐과 같은 구조는 "메멘토"를 박스 오피스에서 돋보이게 만들었다. 그것은 마치 가장 좋아하는 게임의 특별판을 가지고 있는 것과 같다. 사람들은 그 도전을 거부할 수 없었고, 박스 오피스 숫자는 치솟았다.
가이 피어스의 기억 미로: 별이 빛나는 모험
레너드 셸비 역의 가이 피어스에 대해 이야기 해보자. 대사를 기억해야 하지만, 캐릭터가 항상 무언가를 잊어버리는 연극에서 주연이 된다고 상상해 보자. 마치 마술 쇼를 보는 관객들 같았다. 그들은 어떻게 가이 피어스가 레너드에게 생기를 불어넣었는지 믿을 수 없었다. 그것은 기억력의 반전을 가진 슈퍼히어로가 있는 것과 같다. 친구들과 가상 놀이를 한다고 생각해 보자. 그들 중 한 명이 미스터리를 푸는 형사가 되어야만 한다. 그것이 바로 가이 피어스가 "메멘토"에서 했던 것이다. 그의 스타 파워는 밝게 빛났고, 박스 오피스에서 영화의 성공에 기여했다.
편집 마법: 화면에서 시간을 춤추게 하기
"메멘토"에서 크리스토퍼 놀란과 편집팀은 대단했다. 그것은 마치 거대한 색칠 공부를 담당하면서 다음 페이지를 넘길지 결정하는 것과 같다. 편집자가 순서를 결정하면서, 그것이 단순한 이야기가 아니라 모험이 된다. 그 편집은 "메멘토"를 시간 여행을 하는 퍼즐로 바꿨고, 그것이 관객들을 그들의 자리에 붙어 있게 하고 박스 오피스 벨을 울리게 한 그런 종류의 영화 가 되었다.
"메멘토"는 퍼즐 같은 줄거리, 가이 피어스의 스타 파워, 그리고 스크린에서 시간을 춤추게 만든 편집이 흥행으로 만들었다. 관객들의 상상력을 멀리까지 사로잡은 대담하고 독특한 영화이다.